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보드카 그래스 원더/육성 꿀팁

by 퍼주는남자 2022. 8. 13.
반응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보드카 그래스 원더/육성 꿀팁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보드카 – 그래스 원더’

▲ 팀 레이스 마일 종목을 책임지는 ‘국밥’ 듀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각 부문에서 순위 변동이 있었지만, 마일 코스만큼은 예외입니다. TOP 5 랭커 우마무스메가 그대로 자리를 지켰고, 지분만 조금 변한 정도에 그쳤죠. 가장 인기 있는 픽은 2성 우마무스메인 ‘보드카’와 ‘그래스 원더’입니다. 보드카는 국내 서버 오픈부터 1위를 달성했고, 그래스 원더는 그 다음 주부터 2위에 올라 쭉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포지션은 각각 선행과 선입인데요, 이는 그래스 원더의 영향이 큽니다. 그녀의 고유 스킬은 최종 직선에서 순위가 4위 이하일 때 발동하는데, 이에 딱 맞는 포지션이 선입 각질이니까요. 게다가 우수한 선입마용 스킬 ‘추월 확정 태세 – 위치 선정 밀어붙이기 – 능숙한 환승’을 자력으로 습득할 수 있는 점이 가산점입니다.

보드카도 마일 선입마지만, 그래스 원더를 위해 선행마로 활약합니다. 현재 마일 코스는 선입, 도주마 비중이 너무 높기 때문이죠. 이에 인자를 보완해 선행마로 육성하고, ‘보드카(선행) – 그래스 원더(선입) – 도주마’로 팀을 꾸리는 게 정석입니다. 여기서 ‘보드카가 선행마인데 마일 4위 다이와 스칼렛은 무슨 포지션이지?’라는 생각이 들 텐데요, 이에 대한 답변은 다음 파트에서 하겠습니다.

금주의 육성 이슈

▲ 중계를 잘 듣고 경기장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강한 우마무스메 육성의 기본은 서포트 카드와 인자입니다. 여기에 트레이닝 일정과 체력을 잘 배분해 효율적인 훈련을 하는 것이 필수죠. 뭐니뭐니해도 높은 스펙을 갖춰야 온갖 변수에도 안정적인 승률을 낼 수 있으니까요. 다만, 우마무스메의 스펙 외에도 신경 써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참가할 경기장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경기장 정보를 확인하려면, 출전 직전에 제공하는 정보와 중계를 꼼꼼이 읽어보세요. 이렇게 획득한 정보를 통해 스킬을 배우면 승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령 위 이미지는 주니어급 12월 전반의 ‘아사히배 퓨처러티 스테이크스’ 경기장을 촬영한 것입니다. 달려야 할 거리는 1,600m이고, 우회전하는 코스네요.

이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정보는 두 가지입니다. 거리가 400m의 배수이므로, ‘근간거리’ 패시브 스킬을 배우면 스태미나 보정을 얻는 점 그리고 우회전이므로 ‘시계(우) 방향’을 배울 때 속도가 상승하는 점입니다.

경기를 스킵하지 않고 중계와 발동하는 스킬, 화면 상단의 진행도를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일부 경기장에는 ‘오르막’이나 ‘비탈길’이 있고, 해당 구간에 접어든 우마무스메는 지구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를 보완하는 것이 ‘하굣길의 즐거움’이나 ‘기세에 맡기기’ 등의 특화 스킬이죠. 이런 오르막길 유무와 위치는 직접 경기를 보고 분석해야 합니다.

현재 주요 콘텐츠인 URA 파이널스 시나리오에서는 크게 신경 쓸 요소가 아니지만, 차차 새로운 콘텐츠가 나올수록 중요도가 상승합니다. 레전드 레이스가 대표적인 예시인데요, 이벤트를 진행하기 전 경기장 정보를 제공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